토스로 비상금 마련하기! 5가지 방법으로 비상금 만드는 방법

비상금의 필요성 왜 중요할까?

우리의 생활은 예측할 수 없는 상황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치 갑작스런 비처럼 예측하지 못한 문제나 곤란한 상황들이 우리 앞에 펼쳐지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마음이 편했던 것은 우산을 챙겨왔을 때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생각해야 하는 것이 바로 ‘비상금’입니다.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대비하기

비상금은 이름 그대로 ‘비상’할 때 사용하는 돈입니다. 갑작스런 병원비, 자동차 수리비, 실업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는 것이죠. 이는 마치 갑작스런 폭우에 대비한 우산과 같습니다. 물론 맑은 날에는 우산이 필요 없지만, 갑작스럽게 비가 올 때 우산이 없다면 얼마나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될까요? 비상금이 바로 그런 우산의 역할을 합니다.

안정적인 금융 생활을 위한 필수 요소

비상금은 우리의 금융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아침에 큰 돈이 필요할 때, 그 돈을 어디서 구할지 고민해본 적이 있나요?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대출’일 겁니다. 하지만 대출은 이자를 동반하기 때문에, 결국 더 많은 돈을 갚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원래의 문제를 해결하려다가 더 큰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비상금이 있다면, 이런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상금은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위한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비상금의 중요성은 매우 큽니다. 갑작스런 상황에 대비하여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고,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비상금입니다.

비상금의 장점

  • 긴급 상황 대비: 비상금이 있으면 예측하지 못한 긴급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습니다. 병원비, 수리비 등 예기치 못한 비용이 발생했을 때, 비상금이 큰 도움이 됩니다.
  • 금융 안정성 확보: 비상금이 있으면 불필요한 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자 부담을 줄이고, 더욱 안정적인 금융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마음의 안정: 비상금이 있으면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일이 생겨도 금융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안심감이 생깁니다.

토스로 비상금 마련하기! 5가지 방법으로 2개월간 4만5000원 모으기

토스의 비상금 모으기를 활용하여 소액을 자동으로 저축할 수 있다.

소액 저축의 어려움

돈을 모으고 싶은데 마음처럼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또 저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예⋅적금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때가 많다.

하지만 자투리 금액 저축을 통해 저축의 재미도 느끼면서 소비생활을 점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런 방법 중 하나가 토스의 비상금모으기 기능이다.

토스 비상금모으기 기능 소개

토스의 비상금모으기 기능은 이름 그대로 비상금을 쉽게 모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는 마치 우리가 동전을 저금통에 모으는 것과 같습니다.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는 작은 액수의 돈을 저금통에 모으면, 어느새 큰 액수의 돈이 모이게 되는 것이죠. 토스의 비상금모으기 기능도 이와 비슷합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계좌에서 일정 금액을 자동으로 출금하여 비상금으로 모아주는 것입니다.

토스 비상금모으기

토스의 비상금모으기는 ‘자동저축‘과 ‘잔돈저축’ 두 가지 방식이 있다.

자동저축은 은행 계좌를 연결하여 일주일에 한 번 소액을 자동으로 저축해준다.

잔돈저축은 1000원 미만의 잔돈을 자동으로 모아준다. (토스카드 사용자만 이용 가능)

자동저축 방식

[토스 자동저축 계좌] – [설정] – [자동저축 금액 조절 변경하기] 에서 내게 맞는 단계를 설정하여 매주 자동으로 저축되는 금액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조금씩만 모으기’, ‘적당히 모으기’, 적극적으로 모으기’ 중 선택할 수 있다.

잔돈저축 방식

잔돈저축은 토스카드를 통해 결제시 일정 금액 미만의 잔돈이 있을 때 그 금액을 자동으로 저축해준다.

이 기능은 원할 때 언제든 쉽게 끄고 켤 수 있다.

저축된 돈의 송금

저축된 돈은 ‘토스 자동저축 계좌’로 모이게 된다. 토스 자동저축 계좌는 자유롭게 송금이 가능하다. 3000원이 쌓여도, 3만원이 쌓여도 내가 원하는 때 원하는 계좌로 송금할 수 있다.

비상금모으기의 장점

토스 비상금모으기를 통해 알아서 돈이 모이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토스 비상금모으기를 사용하여 2개월간 4만5000원 정도를 모았다는 경험이 있다.

자동으로 저축되므로 편리하고 신경쓰지 않아도 돈을 모을 수 있다.

비상금마련이 필요한 경우 소액 저축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상금마련을 위해 통장을 여는 대출 상품, 대출 받을 때 유의할 점, 상환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 자동화된 저축: 토스의 비상금모으기 기능은 자동으로 일정 금액을 출금하여 비상금으로 모아줍니다. 따라서 별도의 노력 없이도 비상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 유연한 설정: 사용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춰 비상금의 금액과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담 없이 비상금을 모을 수 있습니다.

토스와 페이데이뉴스

관련 기사로, 비상금마련에 도움이 되는 토스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페이데이뉴스의 기사가 있다면 참고할 수 있다.

비상금을 마련하면 이렇게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토스의 비상금모으기 기능을 이용하면, 이 장점들을 더욱 쉽게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라도 비상금을 모아보는 건 어떨까요?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토스의 비상금모으기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작은 액수부터 시작해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럼 행운을 빕니다!